그동안 20만 관객을 울리고 웃긴, 국립극장 마당놀이가 10주년이 되었다고 하여, 11월 28일에 ‘마당놀이 모듬전’ 공연을 다녀와서 리뷰 남겨 드립니다.
연말 연시에 남녀노소 모두가 즐길수 있는 가족과 공연으로, 10주년 기념으로 볼거리가 많았습니다.
이번 공연은 심청이, 춘향이, 놀부가 모두 등장하는 종합선물세트 같은 구성으로, 더욱 흥겨운 춤과 음악, 그리고 깨알 같은 재미가 가득한 공연으로, 원조 마당놀이 스타 3인방인 윤문식(심봉사 역), 김성녀(뺑덕 역), 김종엽(놀보 역)의 출연하였네요.
기본 적인 내용은 춘향전과 심청전, 흥보전등 그 동안 마당놀이에서 재밌었던 내용을 섞여서, 재구성 하였습니다.
그네 타는 춘향의 모습에 반한 몽룡이 춘향의 집에서 첫날밤을 치르려고 실랑이를 하는데 난데없이 심봉사가 등장한다. 성장한 심청은 밥을 빌러 나가고 같은 처지의 흥보도 형 놀보에게 밥을 빌러간다. 아버지를 따라 서울로 가게 된 몽룡은 춘향을 다시 데리러 온다는 약속을 하고 떠나게 되고, 심청은 공양미를 위해 아버지와 눈물의 이별을 한 뒤 인당수에 몸을 던진다.
남원으로 새로 부임한 변학도의 수청을 춘향이 거부하던 그 시각, 놀보에게 맞고 제비의 다리를 고쳐준 흥보는 제비가 물어준 박을 탄다. 한편 옥중의 춘향과 왕후가 된 심청은 제각기 낭군과 아비를 기다리는데……
출연진
※ 심봉사, 뺑덕, 놀보 전회차 원캐스트 출연합니다.
팬데믹 이후 5년 만에 돌아온 ‘마당놀이 모듬전’은 가족과 함께 보기에 좋은 공연 입니다.
이번 공연은 볼거리가 정말 많았고, 재미있는 내용으로 지루하지 않았네요. 마당놀이 오랜 스타들인 윤문식, 김성녀, 김종엽이 출연해서 더욱 좋았습니다.
춘향전, 심청전, 흥부놀부전이 하나의 주제로 물 흐르듯 이어지는 무대로, MZ세대 대표 블랙핑크의 로제가 부르는 ‘아파트’가 들어가면서 현대적인 감각이 더해져, 색다른 재미가 있는 공연이였습니다.
연말 연시에 가족과 함께 연극공연을 관람을 생각중이시라면 추천 드립니다.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연차수당에 대해 궁금할 텐데요. 복잡하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하나씩 꼼꼼하게 알아두면 소중한 권리를…
2025년 기준으로 연차휴가의 모든 것을 꼼꼼하게 알려드릴게요. 똑똑하게 연차를 관리해서 '내 권리'를 100% 활용해 보세요!…
연차 휴가는 근로자의 정당한 권리이지만, 일부 회사에서는 연차 신청 시 사유 작성을 강요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온라인 성범죄 협박이란? 온라인 성범죄 협박은 디지털 기기와 인터넷을 통해 이루어지는 성적 착취와 협박 행위를…